소개 배우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애장서
배우를 꿈꾸는 사람들의 필독서
배우를 탐구하는 사람들의 교과서
국내 최초 배우 전문 연구소 ‘백은하 배우연구소’와 무주산골영화제가 공동기획한
차세대 배우 프로젝트 ‘넥스트 액터 NEXT ACTOR’ 시리즈
『넥스트 액터 박정민』 『넥스트 액터 고아성』 『넥스트 액터 안재홍』 『넥스트 액터 전여빈』『넥스트 액터 변요한』 『넥스트 액터 고민시』를 잇는 일곱 번째 책 『넥스트 액터 최현욱』
배우 최현욱의 싱그럽고 치열한 청춘을 기록한 도서 『넥스트 액터 최현욱』.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7반 이쁜이’라는 호명을 ‘7번째 넥스트 액터’로 이어받은 최현욱은 선도 높은 연기와 독보적인 탄성으로, 가장 빠르게 비상 중인 현재형 배우다. SBS 〈라켓소년단〉의 나우찬부터 〈D.P. 2〉의 신아휘까지. 반짝이는 청춘을 지나 부조리한 사회와 인간의 심연에 이르는 여섯 캐릭터의 에세이는, 변모해가는 배우 최현욱의 얼굴을 세밀화로 그려낸다. 배우 최현욱의 동시대적 가치를 진단한 백은하 소장의 배우론을 시작으로, 야구밖에 모르던 소년의 배우 탄생기와 어디서도 털어놓지 않았던 생생한 고백이 각 챕터에 담겼다. 〈약한영웅〉을 함께한 유수민 감독과의 인터뷰, 차기작을 앞둔 액션스쿨에서의 훈련 과정도 함께 수록했다. 『넥스트 액터 최현욱』를 위해 특별히 촬영 된 최현욱 배우의 반짝이는 화보와 다양한 현장 스틸, 미공개 개인 소장 사진까지 만나 볼 수 있다.
소개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뚜렷한 개성으로 ‘믿고 보는’ 영화 스튜디오들의 스토리 비법을 파헤치는 작법서 시리즈, ‘스토리텔링 비법’ 시리즈의 박스세트 한정판이 출간된다. 이번 세트에는 픽사·지브리·마블 영화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슬립케이스와 함께 《창작자를 위한 픽사 스토리텔링》, 《창작자를 위한 지브리 스토리텔링》, 《창작자를 위한 마블 스토리텔링》 각 1권(총 3권), 그리고 별책 부록인 《창작자를 위한 러닝메이트 노트》가 포함되었다. 특히 박스세트 한정판을 위해 새로 만들어진 《창작자를 위한 러닝메이트 노트》에는 딘 모브쇼비츠·이누해·홍지운 작가가 독자들에게 보내는 사인과 메시지, 창작에 관한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창작 루틴과 습관 만들기부터 주제의식과 소재 찾기, 작품 분석하기, ‘스토리텔링 비법’ 시리즈에서 다룬 픽사·지브리·마블의 비법 비교·정리와 ‘실전 연습’의 활용까지 예비 창작자의 실전 창작을 돕기 위한 알찬 내용들을 담았다.
소개 ★ 좀비는 왜 달리는가? ★
★ 빌런은 어떻게 탄생했나? ★
★ 아시아 호러 영화들이 원귀를 다루는 방식은? ★
우주에서 디스토피아 세계까지,
의협이 흐르는 강호에서 총잡이들의 무대 서부까지ㅡ!
장르영화사를 종횡무진 망라하다!
시네필부터 예비 창작자까지
장르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단 한 권의 책!
좀비들은 언제부터 뛰어다녔을까? 빌런은 어떻게 탄생했나? 아시아 호러 영화들이 원귀를 다루는 방식은 어떨까? 장르영화를 보면서 한 번쯤 궁금했던 질문들에 해답이 되어줄 책이 출간됐다. 《장르영화 대사전》은 영화 장르를 크게 12가지(뮤지컬, 스페이스 오페라, 히어로와 빌런, 코즈믹 호러, 웨스턴, 좀비, 아포칼립스, 아시아 호러, 전쟁, 무협, 홍콩 느와르, 액션)로 구분해 소개한다.
영화 전문 유튜브 〈영화공장 배드 테이스트〉에서 10년 넘게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다양한 영화를 소개하고 있는 저자 김정곤, 김익상은 수천 편의 영화들을 섭렵하고 분석한, 그야말로 장르영화 전문가다.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영화들을 소개하는 한편, 특히 저자 김정곤은 비평에서 소외되거나 영화사 창고 속에서 사라져가는 작품을 발굴해 가치를 밝히고 있으며, 저자 김익상은 〈퇴마록〉〈가위〉 등 수많은 장르영화를 기획·제작하며 관객들을 만나왔다. 이들은 영화사의 만신전에 오른 빛나는 영화보다는 마니악한 취향을 지닌 일반 관객이 즐겁게 보았거나 보고 싶어 할 영화들에 주목한다. 그리고 장르의 특별함을 드러낼 수 있는 특정 영역을 선택한 다음, 그 배경과 그 특징을 잘 보여주는 영화, 그리고 감독들을 선정하고 그 작품세계를 책 한 권에 망라하여 독자들이 장르영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화를 감상하거나 영화를 만들 때, 장르에 대한 이해와 기본기가 탄탄하다면 장르가 품은 넓은 세계를 새로운 눈으로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린다. 결국 이 책은 장르영화를 사랑하는 이들, 영화 마니아부터 예비 창작자까지, 장르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장르영화라는 그 길고 찬란한 역사 속으로 안내한다.
영화 (映畵)는 순간을 기록한 장면을 연속적으로 촬영하여 기록한 동영상을, 같이 기록한 음성과 함께 편집하여 어떤 내용을 전달하게끔 꾸며서 만든 영상물이다. 활동사진 (活動寫眞, motion picture)이라고도 한다. 종래에는 광학적인 방법의 필름으로 촬영한 다음 편집 제작 과정을 거쳐 영사기를 통해 여러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