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추영우 × 신시아 주연 한국영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공식 각본집 출간
내일 사라질지 모를 영화의 기억을 책으로 기록한다
2025년 12월 24일 개봉한 추영우, 신시아 주연 한국영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의 공식 각본집이 출간됐다.
전 세계 130만 부 판매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매일 자고 일어나면 기억이 사라지는 선행성 기억상실증을 가진 여학생과 그녀의 매일을 행복한 추억으로 가득 채워주고 싶은 남학생의 풋풋하고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국의 대세 배우 추영우와 신시아가 각각 김재원과 한서윤 역을 맡아 이번에도 역시 손수건 없이는 볼 수 없는 아름답고 가슴 아픈 로맨스를 풀어놓는다.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에 한국만의 정서와 색을 입혀 잔잔하지만 깊은 울림을 주는 영화로 재탄생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영화의 청량함과 감동을 고스란히 담은 데다 영화 촬영의 뒷이야기까지 엿볼 수 있는 이번 각본집은 영화 개봉을 기다리는 관객에게는 가장 먼저 이야기를 만나는 창구가 되고, 영화를 본 관객에게는 감정을 되짚어 볼 기록이 되며 영화와 책, 두 매체의 감성을 동시에 아우르는 작품이 될 것이다.
소개 감이 아닌 본능으로 감정을 설계하는 ‘심리학 기반 연출 지침서’
이 책은 막연한 ‘감’에 기대어 연출을 고민해온 이들에게, 단순한 기법이 아닌 ‘인간의 본능’에 기반한 연출 원리를 제시한다. 저자는 20년간의 방송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시청자가 어떤 장면에 시선을 주고, 어떤 구조에 감정을 움직이며, 어떻게 몰입하게 되는지를 지각·인지·진화심리학과 신경과학의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분석한다. 스토리텔링부터 감정 설계, 장면 구성, 편집에 이르기까지 연출 전 과정을 심리학으로 풀어낸 이 책은, 영화·드라마·예능·애니메이션 등 풍부한 사례를 들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영상 제작 입문자는 물론, 현업 PD, 유튜버,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연출의 ‘감’을 ‘이해’로 바꾸는 실질적인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소개 혹독한 계절을 통과하는 소년들의 처절한 성장기
박지훈 X 최현욱 X 홍경 〈약한영웅 Class 1〉 대본집 정식 출간!
[구성]
전 2권 세트, 총 8회차 삭제씬 포함 감독판 오리지널 대본
주요 장면 스토리보드 원안 & 컨셉 아트 자료 및 코멘트
전 회차 미공개분 포함 현장 스틸
유수민 감독 X 한준희 크리에이터 독점 대담
박지훈 X 최현욱 X 홍경 독점 대담
감독 & 배우 친필 메시지 & 벽산고 롤링페이퍼
홍경 배우의 촬영장 비하인드 컷
故나철 배우에게 보내는 메시지
“내가 부탁했잖아. 그만하라고 부탁했잖아...”
공부 외에는 관심이 없는 자발적 아웃사이더 ‘연시은’.
연약한 외모의 전교 1 등이란 이유로 일진들의 먹잇감이 되지만
두뇌와 도구를 이용한 독창적인 전략과 악착같은 오기로
학교 안팎의 수많은 폭력과 싸워나간다.
슬슬 혼자 맞서는 게 힘에 부치던 찰나,
학교에서 잠만 자는 이상한 놈 ‘안수호’와
무언가 비밀을 품고 있는 듯한 전학생 ‘오범석’의 도움을 받게 되고
이들은 어느새 혼자였던 연시은에게 공부보다 중요한 존재가 된다.
하지만 외모부터 성격, 성적까지 모든 게 다른 연시은, 안수호, 오범석.
원체 타인에게 무심한 ‘연시은’과 시원하고 솔직한 성격의 ‘안수호’
그리고 이들을 바라보는 ‘오범석’의 검은 질투와 열등감이 피어오르며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 세 친구 사이에 서서히 금이 가기 시작하는데...
이기는 것보다 서로를 지키기 위해 폭력에 맞서기 시작한 세 사람.
이 속에서 ‘연시은’은 친구들과 시은 자신을 지킬 수 있을까.
는 혈기왕성한 젊은 시절의 꿈으로부터 멀어진 중년 여인들이 학창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며 의기투합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영화의 주인공인 임나미(유호정)는 한 가정의 어머니이자 아내이자 주부로서 쳇바퀴 같은 일상을 살아간다. 매일 아침 누구보다도 일찍 일어나 가족을 위해 아침식사를 준비하며 하루를 시작하는 그녀는 남편과 딸의 일상을 챙기며 분주하게...
영화 (映畵)는 순간을 기록한 장면을 연속적으로 촬영하여 기록한 동영상을, 같이 기록한 음성과 함께 편집하여 어떤 내용을 전달하게끔 꾸며서 만든 영상물이다. 활동사진 (活動寫眞, motion picture)이라고도 한다. 종래에는 광학적인 방법의 필름으로 촬영한 다음 편집 제작 과정을 거쳐 영사기를 통해 여러 사...